본문 바로가기
카페

대구 김광석 거리 카페 몬다코 (다쿠아즈 맛집, 루프탑 카페)

by 그대지금 2021.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대구 무침회 맛집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렸는데요.

 

2021/03/03 - [맛집] - 대구 반고개 무침회골목 맛집 푸른회식당 (오징어회무침, 납작만두, 경주법주쌀막걸리)

 

대구 반고개 무침회골목 맛집 푸른회식당 (오징어회무침, 납작만두, 경주법주쌀막걸리)

안녕하세요 : ) 이번 연휴 때 친구들과 처음으로 대구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수서역 SRT를 이용하여 동대구역에 도착한 후, 점심을 먹기 위해 반고개 무침회 골목으로 갔어요. 어디를 갈까 고

smilehi92.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대구에서 유명한 김광석 거리입니다 : )

 

 

대구 여행 중 많은 분들이 꼭 들르시는 곳이 김광석 거리이실 텐데요.

 

정확한 이름은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이라고 합니다.

 

2010년에 방천시장 문정성시 사업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조성한 것으로 350m 길이의 벽면을 따라서 김광석 조형물과 벽화, 김광석 노래 가사 등으로 꾸며놓았습니다.

 

 


 

* 이용시간: 24시간

 

🐕 애견 동반 가능

 

📞 053-661-3328

 


 

김광석다시그리기길

 

 

김광석 거리는 일자로 쭉 뻗은 골목길에 김광석 관련 벽화들이 그려져 있으면서 동시에 김광석 음악도 틀어주고 있어 분위기 있게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또 벽화를 따라 포토존도 중간중간 마련되어 있어서 예쁜 사진들도 찍을 수 있었어요.

 

구경을 하다가 지치면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카페들도 많이 들어서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몬다코라는 카페를 찾아 방문했습니다.

 

 


 

* 영업시간: 매일 10:30 ~ 22:30

 

아메리카노 4,000원

다쿠아즈 2,800원

 

📞 0507-1379-5679

 

🚗 주차공간 협소

 


 

 

몬다코 카페

 

 

김광석 거리를 걷다가 처음엔 그냥 지나쳤다가 지도 보고 다시 찾아왔어요 ㅎㅎ

 

몬다코 카페는 디저트 카페이면서도 내부에 여러 가지 옷이나 가방, 액세서리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여성분들은 음료 주문을 하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몬다코 카페 메뉴

 

 

저는 친구들과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다쿠아즈를 시켰어요.

 

다쿠아즈를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요.

 

Salt와 Double choco 2가지 맛으로 주문했어요.

 

 

몬다코 카페 내부

 

 

주문을 하고 카페 내부를 구경했는데요.

 

인테리어도 예쁘게 잘 되어 있어서 사진 찍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아하실만한 카페 같았어요.

 

특히나 몬다코 카페는 루프탑이 있어서 유명한데요.

 

 

몬다코 카페 루프탑

 

 

예쁘게 꾸며진 계단을 오르면 루프탑이 나옵니다.

 

이날은 날도 흐리고 야외에 있기에 약간 추워서 그런지 사람이 한 명도 없더라고요.

 

오히려 사람이 없는 것이 좋았던 저와 친구들은 바로 루프탑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앉아서 커피를 마시다 보니 비가 조금씩 내려서 결국엔 내부로 들어왔지만 루프탑 아주 좋았습니다 ㅎㅎ

 

 

다쿠아즈 & 아메리카노

 

다쿠아즈

 

 

아메리카노와 다쿠아즈가 나왔습니다.

 

저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다쿠아즈를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요.

 

겉모습은 마카롱이랑 비슷한 모양이었어요.

 

먹어보니 마카롱이랑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겉은 좀 더 바삭하고 속은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Salt 맛은 살짝 짭짤하면서도 단맛도 나고 Double choco는 그냥 모두 아는 초코맛이었어요.

 

친구가 Salt 맛을 적극 추천했는데 먹어보니 가장 대중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 같았어요.

 

다쿠아즈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커피와 다쿠아즈를 먹으며 한참을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 안지랑 곱창골목으로 이동해서 저녁을 먹었는데요.

 

그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들려드리겠습니다 : )

 

 

 

하이드 지킬, 나

 

 

김광석 거리를 구경하다 보니 2015년 SBS에서 방영했던 하이드 지킬, 나 라는 드라마에서 현빈과 한지민이 이 곳에서 촬영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한국 남자, 여자 배우님들께서 오셨던 곳이라니 더 기분 좋은 여행이 되었습니다.

 

대구 가시면 다들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