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반고개 무침회골목 맛집 푸른회식당 (오징어회무침, 납작만두, 경주법주쌀막걸리)

by 그대지금 2021.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 )

 

이번 연휴 때 친구들과 처음으로 대구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수서역 SRT를 이용하여 동대구역에 도착한 후, 점심을 먹기 위해 반고개 무침회 골목으로 갔어요.

 

 

푸른회식당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손님이 많이 보이는 푸른회식당 이라는 곳에 들어갔습니다.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방문포장 06:30 ~ 22:30)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정기휴무)

 

오징어 무침회(대) 20,000원
납작 만두 3,000원

 

📞 053-552-5040

 

🚗 전용 주차장 있음

 


 

 

식당에 들어가서 온도 체크와 방문 기록을 남기고 자리에 앉아 메뉴를 살펴보았는데요.

 

 

푸른회식당 메뉴판

 

 

남자 3명이 갔는데 종업원 이모께서 大는 시켜야 한다고 하셔서 오징어 무침회 大와 납작 만두를 시켰어요.

 

사진에도 나와있지만 대구의 명물인 납작 만두를 무침회에 싸서 먹는답니다.

 

 

밑반찬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미역줄기와 멸치, 새우, 콩, 샐러드 등이 나오고요.

 

재첩국이 하나씩 나오는데 아주 시원하고 맛이 있었어요.

 

전날 술을 마시고 온 친구도 해장하듯 재첩국을 맛있게 먹었답니다 ㅎㅎ

 

계란찜도 하나 같이 나오는데요.

 

오징어 무침회가 나와서 무침회에 집중하다 보니 거의 손도 못 대고 나왔던 거 같네요.

 

 

오징어무침회 & 납작만두

 

 

금방 음식들이 준비되어 나왔는데요.

 

오징어 무침회 大 양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오징어 무침회 안에는 오징어 외에도 여러 신선한 채소들과 소라나 논고동 같은 다른 해산물도 같이 들어있어서 찾아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양념 자체는 새콤하고 매콤한 회무침 양념 같은데 납작 만두와 같이 싸 먹는 방식이 신세계의 맛이었어요.

 

 

 

납작만두 & 무침회

 

 

사실 대구 가기 전 사랑니를 빼고 가서 입 벌리기가 무척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납작 만두를 싸 먹는다기보다 사진처럼 납작 만두를 잘라서 무침회를 곁들여 먹었어요.

 

입 안에 많은 양을 넣지 못해 뭔가 조금 부족했지만 그래도 맛은 아주 좋았어요.

 

저희는 납작 만두 한 접시를 다 먹고 한 접시 추가로 더 시켰답니다.

 

 

 

경주법주쌀막걸리

 

 

무침회를 먹는 순간 친구들이 막걸리가 딱 떠올랐나 봐요.

 

식당에는 경주법주쌀막걸리만 판매하는데요.

 

사랑니를 뺀 저는 마시지 못해 건배만 같이 해주고 친구들은 무침회와 함께 막걸리를 마셨어요.

 

어찌나 부럽던지..... 😂

 

다음에는 꼭 건강할 때 가서 막걸리와 더 맛있게 먹어야겠어요.

 

 

 

푸른회식당에서 저희는 남자 3명이서 오징어 무침회 大를 먹었는데요.

 

양이 너무 많아 배가 불러서 숙소까지 걸어가야 했어요.

 

먹는 양이 그렇게 많지 않으시면 3명이서 中을 시켜도 충분할 거 같아요.

 

공깃밥도 같이 먹으면 더욱더 충분하겠죠?

 

다른 후기들 보니 공깃밥을 시켜서 무침회를 넣고 비벼먹기도 하더라고요.

 

다음에는 그렇게도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아무튼 현지 맛집에서 대구 여행의 첫 끼를 아주 맛있게 시작해서 너무 좋았고요.

 

더군다나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더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대구 방문하면 꼭 반고개 무침회 골목에서 푸른회식당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김광석길과 김광석길에 있는 몬다코 카페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