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영국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투어 후기

by 그대지금 2024. 3. 19.

오늘은 지난 런던 스트랜드 팰리스 호텔 이용 후기에 이어 런던 도착 다음날 다녀왔던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런던에는 빅벤, 런던아이, 타워브리지 등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그만큼 더 유명한 것이 해리포터인데요. 직접 해리포터 이야기 속에 들어간 것과 같은 느낌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해리포터 스튜디오였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 예약 및 가는 법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줌줌투어를 이용했습니다. 가격과 편의성을 고려해 보았을 때 가장 합리적인 상품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 + 왕복 기차 포함

해당 상품은 변경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www.zoomzoomtour.com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과 더불어 해리포터 스튜디오의 셔틀버스가 있는 왓포드 정션 (Watford Junction) 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왕복 기차권이 포함된 상품이었습니다. 2023년 12월 18일 기준, 2인 298,000원에 예약했었고요.

해리포터-스튜디오-입장권-바우처

해당 캡처 화면처럼 투어 업체에서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 왕복 기차권을 포함한 바우처를 보내주어 간편히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해리포터 스튜디오 셔틀버스는 왓포드 정션역에 있는데요. 바우처에 포함된 왕복 기차권은 런던 유스턴 (Euston) 역에서 왓포드 정션 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기차권입니다. 왓포드 정션 역에 도착하면 해리포터 그림이 크게 그려져 있는 셔틀버스를 한눈에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도 바우처에 포함이 되어 있으니 하나도 빠짐없이 잘 준비해 가셔야 해요.

해리포터-스튜디오-셔틀버스

해리포터 스튜디오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Warner Bros. Studio Tour London - The Making of Harry Potter

Discover the magic of Warner Bros. Studio Tour London! Explore authentic sets, props, and costumes from the Harry Potter films. Book now for an unforgettable experience.

www.wbstudiotour.co.uk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

기차를 타고 약 20분, 셔틀버스를 타고 약 15분 정도를 달려가면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도착하실 수 있는데요. 셔틀버스 내부에서는 해리포터 스튜디오와 관련한 영상들을 틀어주어 가는 동안에도 지루하지 않았어요.

해리포터-스튜디오-입구해리포터-스튜디오-입장권-및-여권

셔틀버스에서 내리면 입구에서부터 마법사들의 지팡이가 커다란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어 드디어 해리포터의 세계에 왔구나 하고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미 예약한 바우처를 들고 창구로 가면 입장권과 함께 해리포터 여권을 함께 주는데요. 해리포터 여권은 스튜디오 내부를 구경하면서 중간중간 발견할 수 있는 스탬프를 찍으면서 여행을 좀 더 즐겁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해리포터-스튜디오-용-모형

입장권을 가지고 들어가면 스튜디오로 들어갈 수 있는 대기줄이 있는데요. 각자가 보유한 입장권마다 부여된 입장시간에 맞추어 입장할 수 있도록 통제하고 있어서 저는 약간의 대기시간이 있었어요. 그래도 입구에 카페와 기념품가게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대기할 수 있었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내부 관광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1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2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3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4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5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6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7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8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9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10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11
해리포터-스튜디오-내부-관광-12
해리포터-스튜디오-버터-맥주-1해리포터-스튜디오-버터-맥주-2

영화 속에서 보던 공간들이 실제로 눈앞에 펼쳐지는 광경은 아주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특히 안에서는 버터 맥주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정말 기대하고 먹었던 것만큼 맛있진 않았던 것 같아요. 달기만 엄청 달고. 관광으로 피곤에 지쳐 있던 터라 달달한 버터 맥주보다는 시원한 라거 맥주가 더 당기는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논알코올 맥주여서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함께 마실 수 있어서 그건 좋았던 것 같아요. 함께 판매하는 치킨과 감자튀김은 은근히 맛이 있었어요.

해리포터-스튜디오-지팡이-1해리포터-스튜디오-지팡이-2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어느 정도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기 전에 기념품 가게를 한번 더 들렀는데요. 그곳에서는 실제 올리밴더 지팡이 상점처럼 선반 가득하게 지팡이가 들어있는 상자들이 있었어요. 해리포터 등장인물들 각각의 지팡이들이 견본으로 전시되어 있어서 직접 들어볼 수도 있는데 그러고 나면 하나정도 사들고 오고 싶은 기분이 들었어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눈으로만 열심히 구경하고 돌아왔네요.

해리포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런던에 갔을 때 한 번쯤 다녀오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구경할 것도 많아서 일정은 넉넉하게 반나절 이상 잡고 가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저는 오전 일정 가득 채워 다녀와서 숙소에서 잠시 쉬고 저녁 일정 다시 시작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음 런던 일정은 어떤 곳이었는지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런던 호텔 추천

런던 스트랜드 팰리스 호텔 가는 법 및 후기

벌써 2024년이 되고도 3개월이라는 시간이 더 흘렀습니다. 작년 12월, 행복한 결혼식을 마치고 떠난 유럽 신혼여행 중 첫 도시였던 영국의 런던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4박 5일이라는 기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