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락산 등산코스 맛집 카페 추천

by 그대지금 2022. 10. 24.
반응형

가을 단풍이 조금씩 물들어가면서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해 주변에 적당한 난이도의 산을 찾아다니고 있는데요. 그중 수락산은 약 640m 정도의 비교적 높지 않은 산으로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과 더불어 서울 4대 명산으로 불릴 만큼 유명하고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산입니다. 지난 주말에 다녀온 수락산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하산 후 가볼 만한 근처 맛집과 카페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수락산 등산코스

수락산-석림사-일주문-사진

우선 수락산을 오르기 위한 코스는 여러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는 그중 수락산 석림사를 지나는 코스를 이용했습니다. 수락산 석림사는 봉선사의 말사로 1671년(조선 현종 12년) 창건된 역사가 깊은 절로 여러 번 피해를 입고 다시 중건되며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수락산 석림사 코스를 이용한 가장 큰 이유는 주차장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석림사로 향하는 일주문 바로 옆에 대략 6~7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고, 그 아래에 있는 노강서원 전에 있는 공터에도 일부 주차가 가능합니다. 토요일 아침 7시 반에 가도 이미 주차되어 있는 차들이 여러 대 있는 것으로 봐서 무료 주차를 위해서는 부지런히 출발해야 합니다. 이곳에 주차를 못하셨을 경우에는 장암역 바로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122번길 172 (석림사 일주문)
  • 석림사 일주문 앞 주차장 (무료) (약 6~7대)
    장암역 환승 공영 주차장 (유료)
    。 10분 300원
    。 12시간 9,000원
    。 1일 18,000원

수락산-전망대-전경-사진수락산-주봉-정상-사진

수락산 석림사를 통해 올라가는 길은 생각보다 암벽도 많고 산세도 험한 코스로 이어지는데요. 그래도 계단만 많은 코스보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산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정상으로 향하는 길 중간에 있는 전망대는 멋진 수락산 풍경뿐만 아니라 시내 전경의 모습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수락산 석림사에서부터 주봉까지는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번 수락산은 지난번에 갔었던 검단산보다 더 재미있는 산행이었던 것 같아요.

 

백두설렁탕

백두설렁탕-입구-사진백두설렁탕-설렁탕-사진

하산을 하고 석림사 등산로 입구를 지나 시내로 내려오면 장암역 바로 앞에 백두설렁탕이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설렁탕, 곰탕, 도가니탕 등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등산을 하고 식은 땀에 몸이 조금씩 차가워질 때쯤 들르기 딱 좋은 곳입니다. 메뉴는 모두 설렁탕으로 통일하여 주문했고 금방 펄펄 끓는 설렁탕이 뚝배기에 담겨 나왔어요. 진한 국물과 안에 들어있는 고기 모두 아주 맛이 있었고 특히 설렁탕 집에서 설렁탕 다음으로 맛있어야 한다는 김치와 깍두기도 정말 맛있었어요. 깍두기와 김치도 몇 번을 리필하고 설렁탕도 국물까지 싹 다 비울만큼 정말 만족스럽게 먹고 나왔던 맛집이었습니다.

  •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119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전화번호 : 031-872-6653
  • 설렁탕 10,000원
    특 설렁탕 13,000원
    진짜 무릎 도가니탕 20,000원
    백두탕 18,000원
반응형

카페 아를

카페-아를-입구-건물-사진카페-아를-베이커리-진열대-사진

카페 아를은 SNS를 통해서 예쁘다고 유명한 카페로 여러 번 보았던 곳이었는데요. 수락산에서 내려와 주변에 맛집, 카페를 찾다가 카페 아를이 바로 근처라는 것을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어요. 카페 아를은 이름처럼 프랑스 남부의 작은 도시인 아를을 배경으로 하는 카페입니다. 

카페-아를-분수대-사진
카페-아를-밤의-카페-테라스-사진카페-아를-거리-사진

아를은 화가 빈센트 반 고흐가 사랑했던 도시인만큼 실제 고흐 '밤의 카페테라스'라는 작품의 카페테라스의 모습을 카페에도 그대로 재연해 두었어요. 실제 아를을 연상시키는 예쁜 거리의 모습들 덕분에 많은 방문객들이 와서 인증숏을 찍곤 하더라고요. 

카페-아를-커피-베이커리-사진카페-아를-커피-베이커리-컵홀더-사진

위의 사진처럼 카페 아를은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커피와 함께 카라멜 시나몬 누텔라 바브카라는 빵을 주문하여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솔직히 아메리카노의 맛은 기대 이하였어요. 커피가 제대로 추출되지 않은 것처럼 너무 연하더라고요. 빵은 들어간 재료가 맛없을 수 없는 재료들인 만큼 무난히 먹을만했습니다. 카페 자체를 아주 예쁘게 잘 꾸며놓아서 음료보다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며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갈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204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4: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전화번호 : 031-837-1717
  • 아메리카노 6,000원
    카라멜 시나몬 누텔라 바브카 8,5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