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삼성 QLED 4K 65인치 TV (KQ65QT95AFXKR),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AX47T9360WWD)

by 그대지금 2021.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에 이어 삼성 QLED TV와 삼성 공기청정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2021/02/27 - [생활]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RF61T91R2AP, RQ33T7441AP)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RF61T91R2AP, RQ33T7441AP)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 친누나가 신혼집으로 이사하는 날이라, 이사를 도우면서 새로 들어오는 가전제품들을 많

smilehi92.tistory.com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친누나가 신혼집 이사를 하면서 구매하게 된 가전제품들 중 몇 가지에 대해 적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삼성 QLED TVKQ65QT95AFXKR 모델로 QLED 4K 화질에 65인치 TV입니다.

 

 

삼성 QLED 4K 65인치 TV

 

 

TV와 함께 사운드바도 같이 왔어요.

 

본가에서는 컴퓨터 모니터를 TV로 사용하고 있어서 65인치여도 많이 커 보이더라고요.

 

 

벽걸이 TV 타공 작업

 

 

 

저희 친누나는 해당 TV를 벽걸이로 사용하기로 하였는데요.

 

그러기 위해 타공 작업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기사님들께서 작업을 진행해 주셨어요.

 

소리는 다소 났지만 작업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삼성 QLED 4K 65인치 벽걸이 TV

 

 

저 작은 벽걸이에 이렇게 큰 TV를 걸어놓는데,

 

떨어지지 않고 저렇게 잘 붙어있는 게 신기했어요.

 

타공 작업을 통해 붙여놓은 벽걸이는 유연하게 앞, 뒤, 좌, 우로 방향 조절도 가능해서 더 효율적이고 좋은 것 같았어요.

 

 

삼성 QLED 4K 65인치 벽걸이 TV & 사운드 바

 

 

TV를 벽걸이에 설치한 후 바로 사운드 바도 설치하였는데요.

 

마찬가지로 타공 작업 진행하고 사운드바를 TV 바로 밑으로 고정하였어요.

 

바닥에는 우퍼도 있어서 영화 보거나 음악 듣기도 좋을 것 같아요.

 

 

모두 설치하고 TV를 틀었는데 마침 영화 소개 프로가 하고 있어서 잠시 보는데 화질이 너~~무 좋더라고요.

 

이 TV와 사운드 바로 영화를 보면 얼마나 더 좋을지.. 설렘이.. ㅎㅎ

 

 

사운드바 연결

 

 

사운드 바를 설치하고 TV와 연결할 때는 사진처럼 블루투스를 통해서 연결을 하는데요.

 

기사님이 하실 땐 사운드 바가 블루투스 검색에 뜨지 않아서 HDMI로 연결을 해주셨어요.

 

조금 시간이 지나서 다시 해보니 블루투스로도 연결이 돼서 사용할 수 있었고요 ㅎㅎ

 

평소 작은 모니터로만 보다가 이렇게 크고 화질 좋은 TV를 보니 색다르고 좋았네요 : )

 

 

 

추가로 간단하게 삼성 공기청정기도 보여드릴게요.

 

 

삼성 공기청정기

 

 

해당 공기청정기는 삼성 무풍큐브 공기청정기AX47T9360WWD 모델이고요.

 

실내의 유기화합물, 미세먼지 등을 제거해주는 제품입니다.

 

장점으로는 소음이 거의 없는 무풍이라는 점과 실내의 청정도를 디스플레이에 색깔과 숫자로 표시해주어 직관적으로 현재 실내 공기 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추가로는 큐브 형태의 디자인이 예쁘다는 점도 있겠죠?

 

 

청정도 표기

 

 

 

앞서 말씀드렸듯이, 

 

디스플레이에 색깔과 숫자로 청정도를 표기해주는데요.

 

 

청정도 가이드

 

 

 

청정도는 좋은부터 매우 나쁨까지의 단계가 있고요.

 

PM10과 PM2.5, PM1.0 농도마다 각 단계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었을 땐, 

 

PM2.5는 보통, PM10은 좋음 상태였네요 ㅎㅎ

 

이렇게 쉽게 눈으로 현재 공기 상태를 알 수 있는 것이 아주 좋은 것 같아요.

 

 

해당 공기청정기는 관리하는 법도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내부에 극세필터, 숯 탈취필터, 초미세청정 집진필터 3가지가 있는데,

 

극세필터는 한 번씩 물로 닦아 청소해주시면 되고요.

 

숯 탈취필터와 초미세청정 집진필터만 6개월~1년 주기로 한 번씩 구매해서 교체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

 

 

 

친누나가 구매한 제품들을 간접 경험하여 이렇게 후기를 올리고 있는데요.

 

저도 하루빨리 제가 보유한 집에서 제 가전제품들로 후기를 쓸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